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의료칼럼>과유불급, 발기부전 초래하는 음식은 무엇?!- 동물성 기름 포함된 음식, 내장지방 축적에 의한 남성호르몬 감소 초래 - 패스트푸드, 삼겹살 등 지양하고 살코기 위주로 섭취해야
  • 이무연 아담스병원장
  • 승인 2017.02.21 12:44
  • 댓글 0





비만이 발기부전을 초래한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비만이 왜 발기부전을 초래하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아는 이가 드물다.

 

삼겹살 등 육류에서 발생하는 동물성 기름의 경우 비만의 주범이라 알려져 있다. 쇠기름, 돼지기름 등과 같은 동물성 기름에는 주로 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다. 상온에서 굳는 포화지방산을 과잉 섭취하면 비만, 동맥경화, 이상지질혈증 등을 유발한다.

 

특히 포화지방산을 많이 섭취하면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이는 발기부전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나타난다. 내장지방에 의해 복부비만이 심해질 경우 발기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한다.

 

실제로 대한비뇨기과학회가 전국 11개 대학병원을 방문한 40세 이상 성인 115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비만도와 남성호르몬이 서로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 비만도가 높을수록 남성호르몬 수치가 낮게 나온 것이다.

 

따라서 발기부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갈비, 삼겹살 등의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닭, 오리고기 껍질 등의 섭취량도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되도록 살코기 위주로 섭취하되 기름기는 제거하는 것이 좋다.

 

또한 패스트푸드 섭취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육류 섭취 시 튀김보다는 찜 요리법을 활용하는 것이 낫다. 찜 요리를 할 경우 지방이 용해되어 지방 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식이요법과 발기부전의 상관관계는 생각보다 더욱 깊은 것이 현실이며 동물성 기름 섭취를 자제하는 것은 발기부전 예방의 지름길임을 명심해야 한다.

이무연 아담스병원장  kotrin2@daum.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무연 아담스병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