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레저
섬진강어류생태관서 세계 민물고기 관람하세요대규모 회유형 물고기 수조체험누리터 신규 개장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원장 최연수)은 섬진강어류생태관이 대규모 회유형 수조(60t)와 체험누리터(200㎡)를 신규 개장해 관람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섬진강어류생태관 로비에 설치한 대형수조에선 세계의 민물고기를 전시해 기존 전시된 토종 민물고기와 비교 관찰할 수 있다.

체험누리터는 어린이들이 물고기의 행동을 따라해 보는 놀이공간이다. 트램펄린에서 피라미처럼 점프하고, 편백알갱이 놀이터에서 모래무지처럼 모래놀이를 따라 해보며, 쌓기 영역에서 어름치가 돼 집을 지어보는 등 민물고기의 행동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섬진강어류생태관은 수달, 임실납자루 등 천연기념물 3종과 멸종위기종 4종을 포함한 토산어류 59종 3천여 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섬진강어류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와 생태체험, 종 보존 시험연구 등 국내 최대 민물고기 전시 기관으로서 기능을 하고 있다.

최연수 원장은 “앞으로도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어린이들에게 이야기와 체험이 있는 실내 놀이터를 제공해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진성 기자  0031p@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