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종교
신천지자원봉사단, (사)한국효도회 공로대상 표창국가유공자초대공연, 독거노인 핑크보자기 반찬봉사 등 공로 인정

 신천지자원봉사단(대표 이만희)이 지난 10일 사단법인 한국효도회로부터 공로대상 표창을 받았다.

 한국효도회는 이날 정읍시 정우면 수금리에 효도비 제막을 하는 기념식을 열었고, 유성엽 국회의원, 김생기 정읍시장, 광주시의장등 110명의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의 꾸준한 효도행의 공로를 인정하고 선양하기 위해 이 행사에서 표창을 전달했다.

 이날 효도비 제막이 된 정읍지역에서도 신천지자원봉사단 정읍지부가 지난 몇 해 동안 경로당봉사, 국가유공자초대공연, 독거노인대상 핑크보자기 반찬봉사 등 이 시대의 부모님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묵묵히 진행해왔다.

 한국효도회 배갑제 이사장은 “신천지자원봉사단은 꾸준히 어르신을 섬기는 일을 실천하면서 지역 사회 공헌활동을 펼쳐 귀감이 된다”라고 밝혔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김종협 사무국장은 “자녀라면 마땅히 이 시대의 부모님을 공경 하는 것이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부모님이 이 나라를 물려주지 않았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었을 것이다. 앞으로도 효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실천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전국 각 지역에서 ‘백세만세’경로당 이미용·건강 봉사 , ‘핑크보자기’ 독거노인 반찬봉사, ‘자연아 푸르자’ 환경정화 봉사 등을 통해 지역 사회의 빛이 되고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파란나라 2017-04-13 23:41:40

    효의 문화가 점점 잊혀져 가는 시대에~ 너무 좋은일을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