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나주시, 봄의 향취 물씬 ‘영산강 청보리 문화축제’21~22일, 다시면 복암리 고분전시관 일원

 

전남 나주시 다시면에서 노란 유채꽃과 푸르른 청보리가 어우러져 봄의 향취가 물씬 느껴지는 제 2회 영산강청보리문화축제가 이달 21일(금)부터 22일(토)까지 양일간 펼쳐진다.

 

다시면 복암리고분전시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지역에 산재한 각종 문화재와의 연계를 골자로, 기관·사회단체-대학-기업-주민이 참여하는 상생과 협력의 장이 될 전망이다.

 

축제 무대에는 주민자치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아온 지역예술단체의 축하 공연을 비롯해, △국악 콘서트, △보리문화가요제, △추억의 7080 그룹사운드, △시립예술단, △인기가수 초청 등 다채롭고 풍성한 공연이 펼쳐진다.

 

△청보리 밭 가족사진 콘테스트, △추억의 보물찾기, △새끼 꼬기 체험, △대형보리밥 만들기 퍼포먼스, △보리막걸리 시식 등 보리를 매개로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축제 현장 곳곳에는 1,000여개의 바람개비 전시와 동물농장을 운영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며, 복암리고분전시관(탁본․석기만들기)-천연염색박물관(천연 쪽 염색)-백호문학관(백호 발자취 걷기)-샛골나이로 이어지는 유․무형 문화재의 참여형 프로그램도 성황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올해 두 번째를 맞는 영산강청보리문화 축제가 우리지역의 역사문화자원과 청보리가 어우러진 특색 있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가족과 함께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방문해 축제의 장을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진성 기자  0031p@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