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물포커스
정헌율 익산시장, 시민 대중교통 불편사항 직접 챙겨5월 2일 대중교통 이용해 출근

정헌율 익산시장이 시민들의 발인 시내버스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불편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해 눈길을 모았다.

정 시장은 5월 2일 오전 7시 50분 부송동에서 시청까지 6.18km 구간을 시내버스를 이용했다. 출근하는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버스를 이용하며 느끼는 불편사항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했다. 또한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버스기사의 노고를 따뜻하게 격려했다.

정 시장은 이날 관련 부서에 “지난달까지 추진된 시내버스 노선안내도 정비가 잘 마무리 된 것 같다. 버스 운행 시간을 잘 지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게 해 달라”며 “특히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부터 추진하는 업무용택시 운영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지난 4월까지 150개소 승강장에 시내버스 노선안내도를 새로이 제작하여 교체 완료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대중교통 이용 확산을 도모하고 관용차량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업무용택시 운영 규정을 제정 중으로 관련 예산을 확보하여 올해 7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업무용 택시는 시 공무원이 익산시 관내 뿐 아니라 인근 지역인 전주, 군산, 논산, 서천 등 출장시 관용차량이나 자가용 대신 이용하는 관내 콜택시다.

 

이태식 기자  ts-lee99@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