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축제맛집
순천만 국가정원 로컬푸드 레스토랑 ‘여미락’ 개장

전남 순천시가 오는 12일 순천만국가정원 동문주차장에 로컬푸드 레스토랑 ‘여미락’을 정식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여는 여미락은 지상 1층 261㎡에 70석 규모로 지역 농산물만을 식재료로 한 로컬 전용 레스토랑과 다양한 건강음료와 차를 판매하는 카페를 갖추고 있다.

 

레스토랑은 시민주주 1089명이 참여한 민관공동출자법인 ㈜순천로컬푸드가 맡아서 운영하게 되며, 총괄매니저 등 직원 6명이 매장 관리 및 조리 등을 담당한다.

 

주 메뉴는 순천만국가정원을 한 송이 꽃으로 형상화한 비빔밥과 순천의 특산물인 칠게튀김 떡갈비, 로컬의 싱싱함을 쌈밥에 담은 숯불제육쌈밥, 우리밀 우리콩으로 만든 건강담은 검은콩 국수 등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김치류, 나물류, 장아찌, 우거지 된장국 등 다양한 밑반찬을 준비해 남도의 정과 풍성한 인심으로 시민들과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레스토랑 개장으로 그동안 직매장에 농산물 출하를 대기하고 있던 농가들의 애로사항이 해소될 전망이며 지역농산물 판로확대와 소비촉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여미락’의 명칭은 시민 공모를 통해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선정되었으며, 정원 여(旅)행과 더불어 맛(味)과 아름다움을 즐기는(樂)곳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시 관계자는 “레스토랑 여미락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안전하고 신선한 지역 농산물만을 사용하여 착한 가격으로 시민들은 물론 정원을 찾는 500만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개장식은 12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되며 개장 퍼포먼스와 정원 닮은 비빔밥 시식행사, 레스토랑 메뉴시식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윤진성 기자  0031p@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