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완주군, 학교로 찾아가는 연극 공연 실시관내 초·중·고등학교 32교 대상 연극과 뮤지컬 공연 제공

 전북 완주군이 관내 초·중·고교 32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극공연을 진행한다.

 16일 완주군은 2017 학교로 찾아가는 공연문화예술에 극단 ‘한옥마을 아트홀’ 및 ‘뮤지컬 수’가 선정되어 총 32개교에서 공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연극은 완주교육지원청과 완주군청이 함께 지원하며 ‘완주로컬에듀(창의적 교육특구)’ 사업 중 하나이다.

 특히 이 사업은 관련 분야 전문극단이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찾아가 직접 공연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연극 참여 극단인 한옥마을 아트홀과 뮤지컬 수는 전북 지역에서 다양한 공연경험을 가진 전문극단으로, 보다 생동감 있는 공연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달 10일에는 한옥마을아트홀이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비 그치고 무지개 뜨다’라는 연극을 진행, 큰 호응을 얻었다.

 정회정 교육아동복지과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연극은 단순히 공연이나 강연을 넘어 학생들로 하여금 공연예술에 직접 참여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와 전문적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향후 진로탐색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아울러 교사도 학생과 함께 연극에 참여해 함께 가르치며 배우는 교과통합 프로젝트수업으로 ‘연극프로젝트수업’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