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
이젠 스펙 타파 일자리 창출이다!2017익산 GRAND 취업박람회 6월 17일까지 온라인서 진행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17일 오후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이젠 스펙타파 일자리 창출이다! 2017 익산 그랜드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적합한 인재를 찾으려는 기업들과 각자 눈높이에 맞는 회사를 찾으려는 구직자 2,000여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취업 열기로 가득했다.

국내경기의 극심한 불황과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이번 익산 그랜드 취업박람회에는 하림, 광전자, 사조화인코리아, 전방, 신평산업 등 지역을 대표하는 41개의 우수기업이 총 252명 채용 계획을 가지고 참여했다.

박람회는 면접 채용관, 컨설팅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되고, 부대행사관으로 직업선호도검사관, 지문인적성검사관,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관, 이력서 사진 촬영관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22개의 맞춤형 구직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구직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현장에서는 참가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서류전형부터 면접까지 원스톱 구인활동을 진행했으며 이중 20여명의 구직자가 현장 채용됐다. 기업들은 앞으로 자체적인 심사를 거쳐 추가채용을 확정지을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시는 청년취업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학·관 협력을 통해 지역인재를 우리지역 우수기업에 채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익산 그랜드 취업박람회는 오프라인 현장 취업박람회에 이어 오는 6월 17일까지 온라인(http://open.jobkorea.co.kr)을 통한 취업박람회를 운영한다.

이태식 기자  ts-lee99@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