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정책
완주군 6월부터 신용카드로 지방세 자동이체 서비스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록면허세(면허) 등

 완주군은 다음 달부터 자동차세 등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자부가 관련 지방세징수법 제23조를 개정해 자동차세 등 정기분 지방세 세목을 대상으로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납부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그동안 신용카드를 이용한 지방세 납부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지방세 자동이체는 은행계좌로만 국한돼 납세자의 불편이 제기됐었다.

 완주군은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자동차세 등 정기분 지방세 세목을 대상으로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납부 서비스를 시행할 방침이다.

 해당세목은 정기분 4종으로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 록면허세(면허)가 해당되며, 납부희망자는 완주군 재정관리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은 위택스(www.wetax.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제도의 시행은 납세자들이 자동이체 통장 잔액부족으로 미출금되어 체납되는 것을 방지하고, 다양한 지방세 납부방법으로 납세자 편의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javascript:newsWriteFormSubmit( this.document.newsWriteForm );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