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영화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 12일부터 완주에서 만나요!야! 신난다~ 보는 것을 넘어 배우고 즐기는 영화관으로 가자!

 보는 것을 넘어 배우고 즐기는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오는 12일(월)부터 14일(수)까지 3일간 청정도시 완주에서 개최된다. 이번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_완주’는 5개 섹션, 13편의 영화를 2개관에서 총 28회 상영하며, 어린이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먼저 우정, 모험, 환상 등 흥미진진한 애니메이션과 더빙 작품을 만나보는 ‘룰루랄라, 영화랑 놀자’ 섹션에서는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을 비롯해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백악기 공룡대백과>,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새로운 악당의 습격>이 어린이 관객들을 찾는다.

 특히 14일(수) 오전 10시의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백악기 공룡대백과> 관람 후에는 영화 속 기억에 남는 주인공을 스크래치 페이퍼에 그리고 발표해보는 ‘싹싹 긁어보자, 숨어있는 이야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조기매진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작은영화관에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또한 ‘아프니까, 가족이다’ 섹션에서는 영화 <늙은 자전거>와 <부산행>(NEW 제공), <플라워> 등 가족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은 6편의 영화들이, ‘장벽을 허물다’ 섹션에서는 시력을 잃은 소년에게 다가온 친구들과의 기적 같은 이야기 <천국의 속삭임>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 없이 모두가 관람가능한 배리어프리 버전으로 상영된다.

 마지막으로 ‘추억 속 불후의 명작’ 섹션에서는 한 시대를 풍미한 감독과 배우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1편의 영화가, 우리 동네 이웃이 만든 단편영화를 만나보는 ‘전북시네마스쿨 단편 특별상영’ 섹션에서는 2016 전북사랑 UCC 공모전 일반부문 대상 수상작 <비온 뒤>와 우수상 수상작 <중2병>이 관객들과 만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 친구와 완주 휴시네마가 주관하는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지역의 다양한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매년 6월부터 12월까지 전국의 작은영화관에서 개최되고 있는 영화 축제로, 다채로운 상영 프로그램과 관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보는 것을 넘어 배우고 즐기는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_완주’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상영작 관람은 예매 또는 현장 발권이 가능하며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관람 전 잔여석 확인이 필수다. 단, 교육 프로그램은 예매로만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완주 휴시네마(063-263-9012 / http://wanjumovie.kr)로 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