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레저
“안전한 캠핑, 으뜸완주에서 즐기세요”관내 야영장 점검 및 불법행위 합동 단속 실시

완주군이 휴가철을 맞아 야영장 점검과 불법행위에 대한 합동단속을 벌인다고 하니 다행히 늦은감은 있지만 그나마 다행이다.

9일 완주군은 완주군 관내 20개소의 등록야영장을 대상으로 야영장의 안전‧위생기준 및 위법행위 등을 점검하고, 미등록야영장에 대한 불법영업행위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다.

단속은 이달 중 실시되며, 완주경찰서의 협조를 얻어 미등록 야영장의 영업행위 현장 적발 및 불법 영업행위에 대한 증거를 확보해 위반사항을 고발할 방침이다.

단속을 통해 완주군은 야영장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야영장 사업주에게 불법 운영 근절의식을 고취시킨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미등록 야영장의 영업행위에 대한 벌칙 규정(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도 불구하고 일부 야영장이 미등록 영업행위를 벌이면서 단속을 실시하게 됐다”며 “야영장 안전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 당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부 몰지각한 상인들이 과다한 평상 대여료 등으로 관광객들 뿐만이 아니라 군민들의 눈살을 찌뿌리게 하는 점은 으뜸완주의 옥에 티라고 할 수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