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해외
멕시코 시티에서 열리는 디지털 예술 축제 뮤텍 MUTEK
▲ 멕시코 시티. 사진: Florent Lamoureux

오는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멕시코 시티에서 일렉트로닉 음악을 주축으로 한 디지털 예술 축제 뮤텍(MUTEK)이 열린다.

14번째를 맞이하는 올해의 뮤텍에는 일렉트로닉 음악의 선구자인 스퀘어푸셔(Squarepusher), 앰비언트 하우스의 정수를 보여주는 영국의 더 오브(The Orb), 독일 하우스 음악의 거장 알바 노토(Alva Noto) 등 쟁쟁한 뮤지션들이 함께한다.

뮤텍은 매년 최신 사운드아트와 오디오-비주얼아트를 선보이며 새로운 디지털 예술 플랫폼을 다지고 있다.

올해는 엠비언트 뮤지션들을 필두로 폴리포룸 시케이로스 갤러리에서 펼쳐지는 오프닝에서부터 돔스크린 극장에서 펼쳐지는 실험적인 사운드+비주얼 퍼포먼스, 까사 뮤텍(Casa Mutek)에서 디지털 예술 워크숍, 그리고 녹턴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DJ들의 무대에서는 섬세한 공간 디자인과 다채로운 무대 연출로 공연을 찾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티켓예매는 스텁허브에서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http://mutek.mx/2017/en/)에서 자세한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https://www.visitmexico.com/en/main-destinations/mexico-city )

강원호 기자  whkang2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