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인천/경기
음악과 함께 김포 염하강변 평화누리길 걸어요!21일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10월 17일까지 접수

경기도와 김포시는 오는 21일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에서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철책을 넘은 평화의 선율’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김포시 함상공원을 출발해 부래도를 지나 덕포진 둘레길을 거쳐 다시 함상공원으로 돌아오는 8km의 순환형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코스를 걸으며 고려 고종의 목숨을 구했던 뱃사공 손돌공의 묘와 조선시대 서구 열강과 치열한 전투를 치렀던 덕포진 등의 문화유산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는 음악과 함께 염하강의 완연한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덕포진 장미터널에서는 7080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추억의 음악터널’이 준비되어 있고, 코스 중간에서는 아마추어 공연 팀의 ‘버스킹 공연’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걷기행사가 종료된 이후인 오후 2시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가수 안치환, 신효범, 소향, 사랑과 평화 등이 출연하는 ‘김포 평화음악회’가 열리며 관람 비용은 무료이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출발지에서는 평화누리길 로고 · DMZ 이미지 등을 활용한 스티커를 얼굴에 붙이는 ‘타투 스티커’, 2017년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인 배우 박철민 씨와 사진을 촬영하는 ‘박철민과의 포토타임!’, 도착지에서는 행사 소감을 적은 편지를 1년 뒤에 받아 볼 수 있는 ‘1년 후에 만나는 편지’를 체험할 수 있다.

행사에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는 완보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면 자원봉사활동 3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10월 17일까지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200명으로, 참가비는 1만원이다.

※ 참가방법 등 기타문의 031-956-8310(경기관광공사)

강원호 기자  whkang2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