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레저
9일 민속 연날리기 대회 참가하세요

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김우성)은 오는 9일 일반인 및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영암 삼호읍 소재 영산호관광지 농업테마공원에서 ‘전국 민속 연날리기 대회’를 개최합니다.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은 남도의 전통 민속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농업박물관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찾도록 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습니다.

행사는 식전행사, 개막행사, 본행사, 부대행사 등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식전행사에서는 서울, 경남 등 전국 전통 연 연구가 10명을 초청해 줄 연과 단독 연 5종의 창작 연날리기 시연을 합니다.

오전 10시 개막식에 이어 본행사에서는 액막이 연날리기와 일반부, 다문화부, 학생부 경합이 벌어집니다.

액막이 연날리기는 초청 내빈 가운데 약 10여 명에게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이나 ‘송액영복(送厄迎福)’ 등의 문구가 새겨진 액막이연을 날리도록 해 나쁜 액을 날려보내고 새해의 복을 기원토록 할 예정입니다.

경기 방식은 일반부의 경우 연줄 끊기입니다. 다문화부·학생부는 멀리높이 날리기로, 각각 AB조로 나눠 단판 토너먼트로 진행해 순위를 결정합니다.

시상금은 일반부 1위 100만 원, 2위 50만 원, 3위(2명) 20만 원, 장려상(4명) 10만 원 등입니다. 또한 다문화부와 학생부는 1~3위 각 1명씩 10만 원 상당의 상품 또는 상품권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부대행사로는 전국에서 참여한 초등학생 1~6학년 약 50명을 대상으로 ‘연 만들기 체험’과 이순신 신호연을 비롯한 전통 연, 호남 연 등 총 100점의 다양한 ‘연 전시’를 운영할 방침입니다.

참가 신청은 개인 또는 단체로 대회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며, 참가비는 일반부 1만 원, 다문화부·학생부는 무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농업박물관 누리집(www.jam.go.kr)을 참조하거나 농업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윤진성 기자  0031p@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