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인천/경기
인천계양도서관, ‘2018년 겨울 독서교실’ 운영도서관과 함께라면 발표, 무섭지 않아요!

 

인천계양도서관(관장 강창학)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도서관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하여 계양구 관내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제96회 겨울독서교실’을 2018년 1월 8일(월)부터 1월 12일(금)까지 5일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도서관과 함께라면 나도 발표왕」이라는 주제로 겨울방학동안 다양한 체험활동과 독서활동을 통해 독서 및 도서관과 친숙해지고 자신감과 발표력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도서관은 내친구(도서관이용법), 웹툰 북아트(북아트), 동시야 놀자(동시놀이), 나만의 도서관 만들기(책놀이), 네 이야기를 해볼래?(글쓰기 수업), 신나는 마술체험(마술),  생각을 담다 독서포트폴리오(독서포트폴리오), 독서 골든벨!(독서퀴즈), 옛이야기속으로(연극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겨울독서교실 참가자 접수는 학교장 추전과 개별접수로 진행되며, 학교장 추천은 12월 11일(월)부터 12월 15일(금)까지 공문으로, 개별신청은 12월 21일(목)부터 12월 27일(수)까지 방문 및 전화로 선착순 가능하다.

  인천계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분야의 책과 체험활동을 접하며 도서관에서 발표력을 키우고 표현력을 기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은술 시민기자  wjsdmntnf@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은술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