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무술년 '개띠 해' 맞아 초대형 도기독과 함께하는 겨울 축제2017 무역센터 겨울축제 20일부터 개막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 강남구(구청장 신연희), 코엑스 MICE클러스터 위원회 12개사는 20일(금)부터 31일(일)까지 12일간 무역센터 전역에서‘2017 무역센터 겨울축제 (Coex Winter Festival 2017)’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축제는 2018년 개의 해를 앞두고 희망을 밝히는 내용으로 풍성하게 꾸려진다.

2018년 개의 해를 맞아 12m짜리 초대형 도기독 ‘Project MONY(Mate Of New Year)’ 조형물을 동측광장에 배치하여 신년을 알린다. 이와 함께 코엑스 캐릭터인 코코와 도기독이 함께 등장하는 AR 체험도 진행된다.

야외 광장은 가족과 연인은 물론 국내외 바이어와 관광객들에게도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구성되며, 2017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카운트다운 행사’가 영동대로에서 열린다.

또한 서울의 겨울음식을 맛볼 수 있는 메가 푸드 페스티벌 ‘잇더서울(eat the seoul)'도 열린다. 총 29개사가 참가하며, 한식, 중식, 일식은 물론 양식과 동남아 음식, 디저트 등 세계각국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잇더서울’에는 미국육류수출협회도 참여하여, 15일부터 17일까지 유명 푸드트럭과 함께 미국산 돼지고기 샘플 테이스팅을 진행한다.

코엑스 실내에서는 식사공간이 준비되며, ‘구도일패밀리 홈파티’컨셉으로 꾸며진다. 스탠딩 코미디인 <유병재의 잇더서울>, 강연 <‘오늘뭐먹지?’ 운영자가 말하는 SNS 음식 사진 찍기> ,<윤지수 밴드>의 음악 공연, 마임, 마술 등 퍼포먼스 공연 등이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게 준비 된다.

이 외에도 ‘산타클로스 마을’, ‘샐러드 철학관’,‘위시존’,‘윈터 아트 스트리트’,‘윈터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산타클로스 마을’에서는 외국인 산타클로스와 함께하는 포토존이 준비되고, 산타 회전목마도 즐길 수 있다. 토정비결, 타로카드점, 별자리 점 등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샐러드 철학관, 새해 소망을 적어보는‘위시존’도 준비된다..

강아지 집과 함께 작품을 전시하는 이색 포토존인‘윈터 아트 스트리트’에서는 강아지를 주제로 한 아트작품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아이템과 강아지용품,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는‘윈터 플리마켓’도 열린다.

코엑스 MICE클러스터 운영위원장인 코엑스 변보경 사장은 “무역센터에서는 시즌별 축제를 개최하며 관광상품 개발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된 문화행사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2017 무역센터 겨울축제”에 이어, 2018년도 봄 시즌 축제로 “C-Festival 2018”이 5월 2일(수)부터 5월 6일(일)까지 개최한다고 하였다.

 

 

이민규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