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완주와일드푸드축제, ‘2018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5년 연속 콘텐츠 부문 대상 영예… 주민 중심 축제로 차별화 호평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2018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5년 연속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완주군민기자 박일배

지난 27일 서울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완주군은 주민참여형 축제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5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진제공] 완주군민기자 박일배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 1000여개의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콘텐츠 ▲관광 ▲경제 ▲예술·전통 등 4개 부문을 시상하고 있다.

[사진제공] 완주군민기자 박일배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이번 콘텐츠 대상 수상뿐만 아니라 4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되는 등 전국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연예인이나 외부상인이 없는 순수 주민참여형 축제로 로컬푸드와 커뮤니티비즈니스의 주인공인 주민(마을)공동체 중심의 콘텐츠로 차별화와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타 축제장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야생의 먹거리와 놀거리, 볼거리로 오감을 자극하는 축제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우수축제가 될 수 있도록 2018년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오는 10월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