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관광
무주군, 반딧불이 보러오세요! 축제 앞서 신비탐사 여행6월 2, 9일 밤 8시30분, 반딧불이가 사는 숲 속으로 go! go!

반딧불이의 고장 무주군이 6월 2일과 9일 운문산반딧불이 신비탐사(20:30~)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17.09.02.제21회 무주반딧불축제-반딧불이 신비탐사

이번 탐사는 환경지표 곤충 반딧불이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오는 9월 열리는 무주반딧불축제(9.1.~9.9)를 홍보한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것이다.

무주군은 14일부터 반딧불축제 홈페이지(http://www.firefly.or.kr)를 통해 참가 접수를 받아 남녀노소 구분 없이 1만 원이면 서식지에서 직접 반딧불이의 반짝임과 생태를 관찰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최종운 반딧불이 담당은 “군에서는 현재 반딧불이 다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출현 개체수와 탐사환경을 조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다량 출몰지역을 엄선해서 안전하고 유익한 반딧불이 신비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주군 지역 내에서 운문산반딧불이와 애반딧불이, 늦반딧불이가 출현한다고 알려진 곳은 대략 180곳으로, 반딧불이 출현 시기인 5월 말 ~ 6월 초(운문산반딧불이), 8월 말 ~ 9월 초(늦반딧불이 / 반딧불축제 기간 중 실시) 에는 신비탐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늦반딧불이가 출현하는 9월에는 제22회 무주반딧불축제가 개최될 예정으로, 올해는 9월 1일부터 9일까지 9일 간 반딧불이 서식지와 무주읍 예체문화관 일원에서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주제관 관람, 반디별 찾기, 낙화놀이, 섶다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개최될 예정이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