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사회
"최순실 태블릿PC 조작" 변희재 드디어 구속되나
/사진=MBC화면캡쳐

 

극우논객으로 알려진 변희재 씨에게 드디어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지난 24일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홍승욱 부장검사)는 JTBC가 최순실의 태블릿 PC를 조작해 보도했다는 허위사실을 지속해서 유포해 JTBC와 손석희 사장 등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등)로 변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변희재 씨가 조작됐다고 주장한 해당 태블릿 PC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디지털 포렌식 분석과 ‘국정농단 특검’ 수사, 관련자들의 법원 판결 등으로 조작설은 사실무근이라는 점이 명백히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변희재 씨는 ‘손석희의 저주’라는 책자와 인터넷언론 미디어워치 기사 등을 통해 “JTBC가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과 공모해 태블릿PC를 입수한 뒤 파일을 조작해 최씨가 사용한 것처럼 조작해 보도했다”며 허위사실을 퍼뜨린 혐의를 받았다.

검찰은 “변 씨가 손 사장과 태블릿PC 관련 의혹을 처음 보도한 기자는 물론 그 가족들까지 신변의 위협을 느끼며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는 점 등을 고려하면 구속 수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김경숙 2018-05-25 13:21:46

    테블릿은 국과수에도 이거가최순실거라고 한적이없는 조작맞는데 왜들이러나
    똥돼지와회담이잘안되니 분풀이하나 jtbc는없어져야할 조작방송인거 모두아는데 어쩔까 언제까지 조작편파보도 하고국민들 개돼지로 알것인가   삭제

    • 임양훈 2018-05-25 10:47:12

      좌.우를 떠나서 어떤 목적을 가지고 대중들에게쏟아내는 의견은 최소한의 근거는 있어야합니다.
      변희재는 소신과 철학 보다는 좌.우의 대립국면이라는 혼란기를 틈타 보수의 이름을 뒤집어 쓴 기회주의자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