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
김제여중 김채린, 제12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수영 은-동메달 획득

전국 장애학생들의 스포츠 축제 제12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지난 18일 나흘간의 열전을 뒤로하고 막을 내렸다

김제시장애인체육회(조숭곤 상임부회장)에서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충청북도 충주시에서 실시된 제12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전라북도 대표선수로 참가한 김제여중 김채린 학생이 수영 부문 중·고등부 자유형 50M 은메달, 배영 50M 동메달을 차지했으며, 자유형 100M에서는 은메달을 획득하였으나 아쉽게도 실격 처리되었다고 전했다.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는 장애학생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향상시키고 체육꿈나무 발굴과 육성의 기회로 삼기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김채린 학생은 2017년부터 2년연속 충남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은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채린 학생의 아버지(김준규)는 김제시장애인체육회의 많은 관심과 격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같은 또래의 선수가 부족해 고등학생들과 시합을 하게 되는 점을 아쉬워하기도 했다.

김제시장애인체육회 조숭곤 상임부회장은 “김제시 장애인체육의 텃밭이 되는 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더욱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교육청과 업무 협조를 연계하여 꿈나무 신인선수 발굴·육성과 훈련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해서는 기관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장애학생 체육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