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과학
전남 벤처창업기업 베트남 시장 개척 지원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베트남 호치민시립생명공학센터와 전남지역 우수 농수축산식품 벤처창업기업의 베트남 시장 개척 및 판로 지원을 위해 31일 베트남 호치민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 간 긴밀한 파트너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체결됐다. ▲전남지역 바이오산업 성공모델 벤치마킹 지원 ▲베트남 천연자원과 중소벤처기업의 기술력을 융합한 성공모델 수립 ▲두 기관 파트너 기업의 상호 해외시장 개척 지원 등 세부 협력사항을 적극 이행할 계획이다.

호치민시립생명공학센터는 베트남 생명공학 분야 발전을 위해 2004년 설립된 정부 출연기관이다. 일본, 태국, 캐나다 등 세계 각국의 기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베트남 천연자원과 각 나라의 기술력을 융합해 생산된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에 앞장서고 있다.

정영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난 4월, 센터 보육기업 좋은영농조합법인이 호치민센터와 베트남 능옥삼 상품화 관련 R&D 업무협약(MOU) 체결을 지원한 바 있고, 현재 베트남 시장 진출을 목전에 두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도내 우수 벤처·창업기업의 베트남시장 진출을 위한 신뢰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 6월 출범이후 지금까지 우수상품 품평·상담회 등 21회의 판로 지원 행사를 통해 도내 중소벤처기업 144개사에 744억 원의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개척 및 판로 지원에 나서고 있다.


윤진성 기자  0031p@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