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놀토! 꿈토! 내 꿈의 아지트’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오는 7일부터 고창문화의전당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사업에 고창군이 선정되어 컨소시엄 예술단체 ‘국악예술단 고창’과 함께 ‘놀토!(노는 토요일), 꿈토!(꿈꾸는 토요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과 창작 국악뮤지컬 등 공연 작품과 연계한 예술감상교육 중심으로 진행된다.

‘놀토!, 꿈토!’는 오는 7일 첫 1기 강의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3시,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진행하고 11월에 3기 수업이 끝날 예정이다.

초등학교 4학년~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1기) 인형극이란? △(2기) 고창 절경의 전설과 유래 △(3기) 국악의 이해와 공연 기초 지식 알아보기 등으로 준비하고 있다.

3주간의 교육활동이 끝난 후에는 각 기수별로 1회씩 창작국악 가족뮤지컬‘못난이 모로’,‘국악콘서트’등 공연관람이 이뤄진다.

군 문화관광과 관계자는“참가학생들과 가족, 친구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는 시간이자 문화를 향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 증진과 또래 간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내용은 국악예술단 고창(063-564-4999)으로 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