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영화
나도 이젠 영화인! … 진솔한 이야기 영상으로 담아고창군 주민시네마스쿨 수료식 및 상영회 19일 개최

영상제작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영화 제작의 기초과정을 배울 수 있는 ‘고창군 주민시네마스쿨’이 지난 19일 동리시네마 2관에서 수료식과 수료작품 상영회를 개최했다.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고창군, 전주시민미디어센터 영시미가 주관한 ‘고창군 주민시네마스쿨’은 도내 작은영화관이 조성된 시·군의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전북도의 ‘주민의 삶의 질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개강한 ‘고창군 주민시네마스쿨’은 고창강호항공고등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총 15차시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영상제작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 과정을 통해 영상 촬영법과 편집기술을 습득하고, 영화를 직접 기획·구성해보며 단편영화제작과정을 배웠다.

청소년 대상의 ‘주민시네마스쿨’ 교육을 통해 지역에 살고 있는 청소년들은 영상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지역 이야기, 청소년들의 일상, 학교 이야기 등을 소재로 청소년 단편영화를 제작했다.

이번 수료식에서 선보인 작품은 ‘나, 너 그리고 우리(감독 이찬진)’로 청소년들의 고민과 생각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한편, 수료 작품은 영화관 상영뿐만 아니라 지역방송에 방영할 계획이고, 지역 홍보 영상 등 다양하게 활용 될 예정이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