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인천/경기
북일고국제과 동아리 "DEC“ (사)청목회 후원금 전달DEC (Describe, Express, Create)는 창조적 표현

천안 북일고 국제과 동아리 "DEC"가 지난 7월29일 청목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동아리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 시각화 하여 이미지 연상을 하며 복습하여 학력신장을 도모하는 학습 동아리이다. 

이 동아리를 만들고 이끄는 회장 이지연은 "DEC 는 공부만 하는 동아리가 아니고 인성도 함께 쌓아가는 동아리로서 지역사회봉사활동을 솔선수범 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이지연 회장은 “성남 치매노인요양원의 치매어르신께 동아리회원들과 미술봉사를 하며 치매예방을 돕고 있다"면서 "또한 장애인사회복지법인 (사)청목회에 학교축제때 음식을 판매한 수익금을 기부하는 선행을 베풀며 인성을 쌓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DEC 동아리회원들은 창의적인 생각과 따뜻한 감성으로 우리사회를 밝고 따뜻한 사회로 만들어가는 미래 꿈나무들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동아리회원은 이지연.서예진.송채은.한지희.김세은.김민재.조준필.김다은.이기웅.임원호.홍수민.한윤수.박준영.유서진.이나영.이승연.이근희 학생 등이다.

한편 북일고 국제과는 미국명문대학교 석.박사출신 16명 외국인교사들의 지도하에 수준높은 미국사립고등학교 커리큘럼으로 미국 컬리지보드가 승인한 20여개의 AP(대학학점선이수제)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영어몰입교육을하여 국제화글로벌 리더를 양성시키는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다.

 

 

 

 

 

 

정석철 시민기자  jsc518@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석철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