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미술
익산시, 백제역사유적지구 활용방안 공모전 개최백제역사유적지구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

익산시는 공주시, 부여군, (재)백제세계유산센터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관리, 발전방향을 제안하고 유적지구에 대한 관심과 활성화를 위한 백제역사유적지구 활용방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백제역사유적지구 관련 활용, 마케팅, 관광, 교육, 연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유적지구의 특성을 고려하여 활용 가능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되며,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심사를 통하여 11개 제안서를 선정, 상금과 상장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10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백제역사유적지구 활용방안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www.unescobaekje.or.kr)를 통해서만 제안서 접수가 가능하며, 당선작은 이후 사업성을 고려하여 (재)백제세계유산센터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일부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의 특성상 제안자가 필요한 경우 사업 시행자로 참여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활용방안 공모전을 통해 익산시의 자랑스러운 세계유산인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표현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전을 개최하여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다방면으로 활용하고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백제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http://www.baekje-heritage.or.kr)와 백제역사유적지구 활용방안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unescobaekj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