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김제시 수의사회, 김제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지역발전 토대가 되는 인재양성에 동참하고자

“김제 발전을 이루기 위한 밑거름은 지역의 인재양성으로부터 시작되고, 이 일은 우리 모두가 동참해야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지난 3일 김제시 수의사회(회장 김락기)가“새만금시대의 중심이 될 김제 미래를 만들어 갈 인재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제시 수의사회는 우리 지역 소규모 축산농가를 위한 가축 방역 예찰활동 및 예방접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지역 사랑을 실천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그동안 4회에 걸쳐 4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였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김락기 회장은 “우리 지역 청소년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탁하게 됐으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이를 계기로 자신들이 꿈꾸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지역사회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박준배 김제시장(장학재단 이사장)은 “기탁하신 소중한 장학금은 지역 인재들이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한 인재들이 지역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2007년 8월 설립되어 지금까지 297억원(전국 지자체 최고액)의 장학기금을 조성, 지역특성에 맞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 사업, 과감한 장학금 지원사업, 수도권 못지않는 교육기회제공을 위한 지평선학당 운영,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