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전국 최고의 어린이 명창들 다 모여라!고창군, 제31회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 참가자 접수

고창군은 10일 전국 최고의 어린이 판소리 등용문인 ‘제31회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 참가자를 오는 11월 9일까지 신청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창군(군수 유기상)과 KBS전주방송총국(총국장 김종진)이 공동 주최하고 (사)동리문화사업회가 주관하며, 차세대 어린이 판소리 명창을 발굴 육성하고 판소리 여섯마당을 집대성한 동리 신재효 선생의 문화예술사적 업적을 기념하며 유업을 계승하기 위하여 개최한다.

대회 참가는 2017~2018년 국악대회에 참가하여 입상한 전국의 남・여 초등학생으로 고창 문화의전당(063-560-8041)에 신청하면 된다.

전국 최고의 판소리 명창 꿈나무를 선발하는 이 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명성이 높아지고 있다.

대회는 고창 동리국악당에서 오는 11월 11 예선을 거쳐 11월 12일 KBS전주방송총국 녹화로 축하공연과 병행하여 예선을 통과한 7명의 어린이가 본선 경연을 한다.

한편, 고창군은 판소리 여섯마당을 집대성하신 동리신재효의 유업을 계승하고 판소리 발전을 위해 동리대상, 상설 국악공연, 대한민국 판소리 한마당, 명창 초청공연, 판소리 체험 등 판소리 성지로써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