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국내
9월 7일부터 10월 3일까지 ‘운현궁의 가을, 천연염색展’ 전시우리 자연의 색을 운현궁에서 느껴보세요

서울시에서는 흥선대원군 이하응의 사가이며 조선조 제26대 임금이자, 대한제국 첫 황제인 고종이 즉위 전 12세까지 살았던 운현궁에서 '운현궁의 가을, 천연염색展'을 9월 7일부터 10월 3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전시된다. '운현궁의 가을, 천연염색展'은 전통 명주 천연염색 원단과 천연염색 우리 옷, 천연염색 조각보와 천연염색을 활용한 전통자수 및 전통매듭 작품들이 전시되며 생활 속에 활용 가능한 천연염색 소품들이 전시된다.   

자연 친화적인 천연소재의 다양한 천연염색 작품들은 아름다운 빛깔과 더불어 새로운 예술작품으로의 환생과 우리 생활 속에 실제 활용 가능한 자연의 빛깔을 전시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자연을 느끼고 운현궁의 운치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운현궁 기획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현궁 관리사무소(766-9090)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특별 기획전시 개요 
전 시 명 : '운현궁의 가을 천연염색展'             
전시기간 : 2010. 9. 7(화) ~ 10. 3(일), 전시시간 : 10:00 ~ 18:00 (휴관일 제외)
전시작품 : 전통 명주 천연염색 원단과 천연염색 우리 옷, 조각보, 전통자수 및 전통매듭 등 작품 40점
전시장소 : 운현궁 기획전시실
관람대상 : 운현궁 관람객 

기획전시 작품사진

 

※ 찾아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안국역 4번

출구, 5호선 종로3가역 5번 출구

제공 서울특별시 문화국 문화재과 2171-2380

 

 


 

관리자  kotrin@chookjnews.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리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