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레저
노령산맥 바람이는 고원길에 서다진안군, 진안고원길 14개 구간서 이어걷기 ‘진행중’

진안군이 진안고원길 14개 구간 210km 장기 이어걷기 프로그램을 내년초까지 진행한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된 진안고원 이어걷기 행사는 매년 가을부터 겨울까지 매주 토요일 한 개 구간씩 평균 15km을 걷는다.

 

올해는 10월 6일부터 시작해 11월 24일 8차 행사를 마쳤으며, 내년 1월 5일까지 총 14회 실시한다.

진안고원길 이어걷기 프로그램은 하늘땅 진안고원에 희망의 바람이 불기를 염원하며 100여 개 마을과 40여 개의 고개를 지나게 된다. 진안고원의 청량한 풍광을 직접 경험하고 마을과 사람, 문화가 어우러진 재미난 이야기를 만나게 된다.

또 마을 부녀회에서 끓여 내는 김치찌개나 시래기국에 각자 가져온 도시락을 구간 중간에 위치한 마을회관에서 나누어 먹으며 정을 나눌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는 별도 신청 없이 매회 시작 구간 출발지로 9시까지 오거나 진안만남쉼터에 8시 30분까지 와서 카풀을 이용하면 된다. 당일 걷기 도착지에서 출발지로의 이동은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고원길 사무실 (☎063-433-5191)로 전화하거나 인터넷 다음카페 ‘진안고원길’을 이용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