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사회
인하대 논술고사 종료...합격선은 ?

인하대학교에서 2일 실시한 논술우수자 전형 논술고사가 일제히 끝났다. 

인하대학교에 따르면 2일 오전 9시~11시(120분)에 기계공학과, 항공우주공학과, 조선해양공학과, 산업경영공학과, 화학공학과, 생명공학과, 고분자 공학과, 신소재 공학과, 사회인프라 공학과, 환경공학과 등 논술고사가 진행됐다. 

 

이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공과대학(전기공학과,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자연과학대학(수학과, 통계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등), 경영대학(글로벌금융학과, 아태물류학부), 사범대학(수학교육과), 사회과학대학(소비자학과), 의과대학(의예과, 간호학과)에서 논술고사를 치렀다. 

인하대는 논술우수자 전형으로 지원자 총 2만6276명 중 564명을 선발한다. 전형방법은 논술고사 70%와 교과 30%를 합산하는 방식이다. 

인하대는 지난해부터 수능 최저를 폐지했으며, 의예과만 수능 최저를 적용한다. 합격자는 12월 14일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인하대는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논술 기출문제를 공개하고, 논술가이드북을 제작해 학생들의 논술 준비를 도왔다. 

인하대는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교과서 내용 중심으로 논술문제를 출제하기 위해, 고교 자문교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논술고사가 진행되는 동안 학부모 대기실을 운영하고 총장과 각 부처 책임자들이 직접 나서 'INHA 미래인재 교육프로그램' 설명회도 진행한다.

교무처장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학생지원처장의 학생장학제도 및 취업, 기획처장의 주요 대외 지표, 성과 및 발전계획 등 인하대의 미래 비전을 전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진호 기자  whkang2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