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유통
온라인 리퍼브 쇼핑몰 이유몰ㆍ킴스닷컴ㆍ떠리몰 인기 '고공행진'전문가 "리퍼브 매장에 대한 인기는 경기 불황의 어두운 단면" 진단도
/이유몰 홈페이지 캡쳐
 
최대 99%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온라인 리퍼브 쇼핑몰 이유몰과 킴스닷컴의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
 
7일 이들 홈페이지에 접속자들이 몰리며 다운될 지경이다. 전문가들은 "리퍼브 매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은 경기 불황의 어두운 단면"이라고 진단했다.

리퍼브는 ‘리퍼비시드 프로덕트(refurbished product)’의 줄임말로 고객들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제품이나 전시됐던 물품 등을 되파는 것이다. 성능은 새 제품과 큰 차이가 없으면서도 ‘중고상품'은 아닌 데다 가격까지 저렴하다.

리퍼브 매장은 과거 TV나 냉장고 등 가전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로 판매했다면 최근 들어선 일반 의류나 생활용품까지 품목이 다양해졌고 유통망도 온라인으로 확대됐다.

이유몰은 지난 9월 부도난 화장품 수입업체에서 물건을 들여와 최대 9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화제를 모았다. 떠리몰·임박몰 등에서도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나 리퍼브 제품을 최대 9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리퍼브 매장의 인기는 최근 경기 불황을 역설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민간연구기관의 한 연구원은 “경기가 좋지 않아 소비 심리는 위축된 상황”이라며 “이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싼 가격에 물건을 구매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다는 점이 리퍼브 매장의 인기를 반영한다”라고 진단했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