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미술
제4회 순창 섬진강 전국사생 공모전 수상자 발표이우철(익산] ‘강천산 병풍폭포의 가을정취’ 대상 선정

순창군이 문화예술 진흥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월 1일부터 4주간 '제4회 순창군 섬진강 자연생태 관광지 전국사생공모전' 작품(212점)을 접수받아 투명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71명의 입상자를 발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강천산, 섬진강, 향가유원지 등 순창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자원을 전국에 소개하고 이 대회를 계기로 전국의 미술애호가들이 순창을 찾도록 유도했다는 설명이다.

일반부 대상 이우철 강천산 병풍폭포의 가을정취

이 가운데 이우철씨(익산)가 출품한 '강천산 병풍폭포의 가을정취'가 일반부 대상으로 선정돼 상금 500만원과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 최우수상 = 설동인(순창) '낙덕정' ▲ 우수상 = 오명은(전주) '장군목의 가을맞이', 최기학(순창) 귀래정, 김미선(정읍) '회문산 여름' ▲ 특별상 = 김영선(청주) '순창의 맛', 김수연(구미) '섬진강' 과 특선 5명, 입선 20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일반부 최우수상 설동인 낙덕정
일반부 우수상 오명은 장군목의 가을맞이
일반부 우수상 최기학 귀래정
일반부 우수상 김미선 회문산 여름

아울러 상금 50만원과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되는 학생부 대상에는 김태완(목포덕인고 2년)의 '가을날의 산책'이 선정됐다.

이밖에 ▲ 금상 = 김영우(순창제일고 2년) '강천산 폭포', 최여진(인천정각중 2년) '순창여행의 추억나누기', 박세희(인천먼우금초 4년) '행복한 강천산에서 하루' ▲ 은상 = 김엄지(부산예술고 1년) ‘계곡’, 서정안(순창고 1년) ‘돌다리’, 이현진(경기계원예술중 1년) ‘장독대가 있는 풍경’, 박혜미(천안양당초 6년) ‘강천사 단풍잎 따라’, 김태수(순창중앙초 1년) ‘앗싸! 가물치’와 동상 9명, 가작 20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회 심사를 맡은 조진호 위원장(전 광주시립미술관장)은 심사평을 통해 “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비해 수준 높은 작품들이 더 많이 접수되어 수상자 선정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미술인의 한 사람으로써 심사하는 동안 행복했고 미술인들에게 희망을 준 소중한 대회를 마련해주신 군수님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대회에 우리 순창을 방문해 주신 미술인 등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분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드리고, 수상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격려의 박수를 드리며 내년에는 꼭 수상의 기쁨을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심사 결과는 순창군청 또는 순창공립옥천골미술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