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나도 순창에 고추장 장독대 분양받아 볼까순창군, 오는 22일까지 '고추장 명인과 함께하는 장독대' 분양 행사...1구좌당 10만원

고추장으로 유명한 순창군이 오는 23일 도시민을 대상으로 장독대 분양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참여자가 고추장 명인과 함께 전통 방식으로 직접 장을 담그고 담근 장을 6개월간 숙성한 후 도시민에게 보내주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참가자는 1구좌 당 10만원을 내고 직접 담근 장으로 만든 간장 3.6L와 고추장 및 된장을 3kg 씩 가져갈 수 있다. 또한 당일 행사에는 장 담그기 체험 뿐 만 아니라 한복체험과 전통문화 체험 등도 함께 한다.

군 관계자는 “예로부터 순창에서는 맛있는 장을 담그기 위해 매년 정월 대보름을 전후로 손 없는 날에 담갔다”며 “올해 역시 날짜에 맞춰 23일에 분양행사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행사 당일 장독대를 분양받지 못한 사람들도 장 담그기 체험을 희망하는 경우 체험비 1만원을 납부하면 고추장 500g도 받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시민은 오는 22일까지 순창군 미생물산업사업소(☎063-650-5473)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장 담그기’ 문화는 보존가치가 높아 지난해 12월 27일 국가무형문화재(제137호)로 지정된 바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