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당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어주는 연극, 리더스극단 종로예술극장 열한번째 공연과 제1회 이상한 실험전 <엄마의 이상한 포르노그래피> 개최

 

2011년에 창단한 극단 종로예술극장은 창단 후 창작 연극 시리즈 5개와 고전 시리즈를 5개 올렸다. 그리고 2018년 여름, 협동조합 형태로 6명의 단원이 종로5가에 공간을 임대해 직접 콜라보 전용 극장 ‘종로예술극장’을 만들었다.

점점 비싸지는 대학로 극장의 대관료 및 제작비의 압박을 이겨내고 지속적으로 예술 행위를 하기 위해서 6명의 단원들이 직접 만든 공간에서 연극을 하고 있다.

2018년 10월 헤롤드 핀터의 연극 ‘파티’를 올렸으며, 이번 2019년 3월, 2014년 대학로 정보소극장에서 초연되었던 연극 ‘리더스 – READERS’를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올린다.

[극단 종로예술극장 대표 성천모] 제10회 한국뮤지컬대상 <마리아,마리아> 최우수 작품상 수상2012년 젊은셰익스피어 연출가상 등뮤지컬 밴디트, 더락, 마리아마리아, 더 라이프, 화랑, 덕혜옹주, 하모니 外 다수연극 햄릿디액터, 오델로와 이아고, 선우씨 어디가세요, 종로예술극장, 콘트라따귀, 석전 外 다수
<극단 종로예술극장 참여 주요 작품>

 

<책을 읽어준다는 것>

연극 리더스의 무대는 원형무대로 3000권의 책으로 가득 채워져있습니다.

배우들이 관객에게 직접 커피를 내려주고 배우들이 관객에게 관객이 고른 책을 읽어줍니다. 그리고 관객이 직접 소중한 사람에게 책을 읽어줄 수도 있습니다.

책을 읽어준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어설프더라도 어색하더라도 당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이상아트센터와의 콜라보레이션> 

한편 종로예술극장은 연극 뿐 아니라 다른 분야의 예술가들과 함께 작업을 하고 있다.

이번 연극 ‘리더스’에는 이상아트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어 연극 뿐 아니라 ‘이성’ 작가의 이상한 실험전 <엄마의 이상한 포르노그래피>가 함께 콜라보를 이뤄 전시 된다.

이성 작가의 ‘The Nude, Dead mask’ 작품(2016, life casting, B급 석고, 영상가변설치, 영상 4분, 173x495x2cm)
이성 작가의 작품 ‘Black Nude [stop sorry for yourself]’(2016, tempera on canvas, 130.3x162.2cm)

이상아트센터는 2010년 프랑스 파리에서 이상미술연구소로 출범해 회화, 설치, 조각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전시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관극회원과 출판사의 도움>

이번 연극 리더스는 종로예술극장의 힘으로 만들어 진 것이 아닙니다. 

종로예술극장의 37명의 관극회원들의 후원과 15곳의 출판사의 도움을 받아 리더스는 제작될 수 있었습니다. 무대를 가득히 채운 3000권의 책은 15곳의 출판사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후원 출판사>

문학동네, 샘앤파커스, 자음과모음, 프리윌, 범우사, 북극곰, 아우름, 동연, 사계절, 필맥, 클라우드북스, 청년정신, NB, 청람, 꿈교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