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
한국-콜롬비아 평가전, 이번에 속시원히 이길까
 
이번에 골결정력 부족에서 벗어나 속시원히 이길까.
 
26일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콜롬비아의 A매치 친선 평가전 경기가 열린다.

파울로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날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를 상대로 올들어 A매치 두 번째 평가전을 치른다.

콜롬비아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2위로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와 함께 남미 4강으로 불리는 강팀이다. 한국은 피파랭킹 38위다.
 
오늘 경기에는 지동원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황의조가 손흥민의 최전방 파트너로 나설 예정이다.

한국과 콜롬비아의 역대 전적은 6전 3승2무1패로 한국이 앞서 있다.

최근 맞대결이었던 지난 2017년 11월(장소 수원)에서도 멀티골을 터뜨린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워 2-1 승리했다. 

한국과 콜롬비아의 A매치 평가전은 MBC, 네이버스포츠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MBC에서는 오후 7시 45분부터 중계방송 편성으로 인해 오후 6시 50분 방송 예정이던 MBC TV 일일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가 결방한다.

이날 중계로 ‘용왕님 보우하사’에 이어 저녁 8시 55분 방송되던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도 결방하며 저녁 7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뉴스데스크’는 콜롬비아전이 시작되기 전 오후 6시 45분으로 앞당겨 시작한다.

월화드라마 ‘아이템’은 중계가 끝난 후 밤 10시에 정상 방송된다.

한편 한국과의 평가전에서 1대0으로 패한 볼리비아는 26일(이하 한국 시각) 오후 7시 30분 일본 고베에서 일본 대표팀과 평가전을 갖는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