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마술사 이은결, 올해도 의정부 음악극 축제 '협력 예술가'
사진=의정부예술의전당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을 협력예술가로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협력예술가는 음악극축제의 전문성 고취와 더불어 대중들에게 축제 지명도를 높이는 자리로, 2015년 음악평론가 장일범, 2018년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이 협력예술가로 활동한 바 있다. 

최근 ‘멜리에스 일루션 : 달에서의 착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5월 ‘더 일루션’을 준비하고 있는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은 마술을 뛰어넘어 새로운 장르와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이은결은 음악극이라는 장르를 통해 예술과 관객을 잇고자하는 의정부음악극축제와 뜻을 모아 활동영역을 꾸준히 넓혀나갈 계획이다. 

축제 측은 지난 3월 28일 홍보영상 촬영 및 인터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홍보영상에는 올해 축제의 주제인 'Connecting roads : 잇다'의 소개 및 이은결이 추천하는 작품 '백설공주(또는 베를린 장벽의 붕괴)', , 폐막작의 설명이 담겼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5월 10~19일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시청 앞 광장 등에서 열린다.  

개막작인 폴란드 극단 비우로 포드로지의 작품 '맥베스'와 국내외 초청작 6편을 비롯해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음악극축제에는 한국-덴마크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과 덴마크의 아티스트들이 협업하고, 의정부음악극축제가 공동 제작하는 초연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협력예술가 이은결의 인터뷰 영상은 이번 달 중 공개될 예정이며 축제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www.umt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호 기자  whkang2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