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기타
문화·사업 공동체의 시작 ‘완주 컬처 메이커’완주문화도시추진단 <완주 컬처메이커즈 스쿨> 3기 교육생 모집

완주문화도시추진단(단장 문윤걸)의 주민역량강화사업 <완주 컬처 메이커즈 스쿨> 3기 교육생을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이 교육은 지역문제를 문화로 해결하는 교육과정으로 선착순 15명을 모집, 대상은 완주군민 또는 완주를 사업대상지로 하는 개인 및 공동체이며, 연령 등에 관계없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주3회(월,목,금) 총 6차시 과정으로 진행되며 오는 20일(월) 개강, 무료로 진행된다. 완주 컬처 메이커즈 스쿨은 문화사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실행을 위한 준비, 지속가능성을 위한 기반 구축에 대한 과정으로 구성된다. 기본교육과 함께 그룹별 전담코치를 배정, 사업계획에 대한 의견교류와 멘토링도 함께 진행된다.

신청은 완주문화도시추진단 홈페이지(www.wanjuculture.com)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교육 수료생은 추진단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하는 공모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지난해 교육을 수료한 1기, 2기 40여명은 ‘완주 컬처메이커’로 활동하며 문화공동체 결성 및 다양한 문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추진단 전화 070-4291-8797로 문의.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