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전/충청
제천시 틀니세척 공공시설에서 맘놓고 하세요?공공시설 5개소에 ‘오존수 살균세척기’ 시범 설치·운영
 
 
 
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는 노인이 많이 이용하는 관내 공공시설에 친환경 ‘오존수 틀니 살균세척기’를 시범 설치·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설치 운영은 노년기에 빈발하는 구강질환 감소를 목적으로 의치(틀니)를 사용하는 지역주민이 간편하게 틀니를 살균·관리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살균세척기가 설치되는 공공시설은 제천시보건소, 종합사회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청풍호노인사랑병원,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등 5개소이다.

‘오존수 틀니 살균세척기’는 개인별 전용 세척 케이스에 1차 세척한 틀니를 넣고 동작 버튼만 누르면 오존수가 자동으로 급수, 살균, 배수까지 작동되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화학약품 없이 1분 안에 99.9% 살균 효과를 볼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2018년 제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노인 저작불편 호소율’이 42.7%로 나타나 2010년 50.9%보다 점차 낮아지고 있다”며 “하지만 충북 평균인 39%보다 2.4% 높아 불소가글사업 및 노인의치지원사업과 연계해 노인 저작불편 호소율 감소를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 641-325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6년 7월부터 ‘틀니’ 건강보험 적용으로 취약계층 노인대상의 국가의 ‘무료 노인의치지원 사업’은 중단됐다.

류종관 기자  dsa9224@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종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