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군민들엔 휴식을! 관광객에겐 예향의 진수를!12명의 신규 단원들과 기존단원들이 만들어가는 <국악의 향연>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정상열)은 오는 14일(금)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이 준비한 <국악의 향연>공연을 선보인다.

국립남도국악원은 대부분의 군민들이 어업과 농업에 종사하는 진도에 위치하여, 요즘 본격적인 농번기로 눈코 뜰 새 없는 군민들에게는 피로를 풀어주고,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찾아온 관광객들에게는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예향에서의 멋진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준비한 이번 공연은 기악합주 <금강산․동백타령>, 가야금병창 <백발가>, <춘향가 中 사랑가>, 기악독주 <청성곡>, 전통 민속춤 <진도북놀이>, 민요 <새타령>, 사물놀이 <삼도설장구> 총 6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였다.

이번 공연은 지난 5월에 실시한 객원 단원 공개 채용에서 채용된 12명의 객원 단원들과 기존 단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으로 이전의 <국악의 향연>보다 더욱 풍성하고 볼거리 가득한 공연이 될 것이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올해부터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한 공연장 지정좌석제가 운영된다. 공연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진악당 1층 로비에서 좌석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급하며 공연장 입장 시 티켓을 확인 받은 후 지정된 좌석에서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본 공연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오후 6시 20분 진도읍사무소, 6시 35분 십일시 사거리에서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전화 061-540-4031~3 장악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