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영화
SICAF2019 ‘노래하는 왕자님’ 1시간만에 매진, 20일 추가 상영

제23회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SICAF2019)의 싱어롱 작품 ‘노래하는☆왕자님♪진심LOVE 킹덤’이 티켓 예매 1시간 만에 전석 매진됐다.

SICAF조직위원회는 11일 ‘노래하는 왕자님~(20일 11시)’의 매진이 확정된 후에도 빗발치는 상영 요청이 이어져 고심 끝에 당일 1회(20시30분) 추가 상영을 결정하고, 메가박스 앱과 홈페이지(www.megabox.co.kr)를 통해 예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노래하는 왕자님~’ 은 2010년 발매된 인기 게임을 원작으로 일본에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방송된 TV 애니메이션을 극장판으로 재구성한 작품이다.

작곡가를 지망하는 주인공이 예능 전문학교에 다니며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 속에서 아이돌 스타들이 펼치는 생동감 있는 춤과 노래를 3D 애니메이션으로 감상할 수 있어 현지 젊은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SICAF2019가 선보이는 또 다른 싱어롱 애니메이션 ‘러브 라이브! 선샤인!! 더 스쿨 아이돌 무비 오버 더 레인보우’도 매진이 임박하며 동반 인기를 얻고 있다.

18일 상영하는 ‘러브라이브! 선샤인!!~’ 역시 여고생들의 아이돌 스타 도전기를 그린 작품으로 9명 멤버들의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일본에서 강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한편, 싱어롱(Sing-along)은 노래를 함께 부른다는 뜻의 영어로 최근 영화, 뮤지컬 등에서 자주 채택하는 상영 방식이다. 작품에 나오는 노래를 관객들이 함께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해 흥을 더할 수 있어 젊은 층이나 적극적인 관람을 원하는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세계적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국내에서는 ‘겨울왕국’을 시작으로 지난 해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최근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알라딘’ 등 싱어롱 작품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SICAF2019 티켓은 17일 개막을 앞두고 매진 행렬이 속출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독도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경상북도와 해양수산부가 기획한 ‘독도수비대 강치’가 단체관람객들이 몰리며 매진되었고, 인기 웹툰 작가 이혜, 남수의 토크쇼도 일찌감치 좌석을 모두 채웠다.

SICAF조직위 강태진 집행위원장은 “방학과 휴가 시즌이 임박하면서 시카프의 열기도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된 만큼 온 가족이 방문해도 함께 즐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