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우리은행, 소상공인 전용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출시

 

우리은행은 지난 7일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통장은 은행 방문 시간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위한 상품으로 모바일로 24시간 언제든지 개설 가능하다. 고객은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App) 설치 없이 우리은행 모바일 웹(Web)에 접속해 비대면 인증절차를 거쳐 통장을 개설할 수 있으며, 일반 OTP나 디지털 OTP를 이용해 이체 등의 거래도 가능하다. 디지털 OTP는 우리은행 원터치뱅킹 앱의 비대면 센터 메뉴를 통해 신청하거나 설치할 수 있다.

이 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50만원 이상의 잔액을 7일 이상 유지할 경우 연 0.3%의 금리가 제공된다. 각종 매출대금(신용카드, 제로페이, 온라인플랫폼 가맹본부, 결제앱 등)을 이 통장으로 수취할 경우 우리은행 전자금융수수료, ATM이용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으로 사업자 통장 개설이 가능해져 바쁜 소상공인의 은행 영업점 방문 부담을 줄였다”며 “비대면 대출 등 소상공인을 위한 쉽고 간편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예비창업자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세무, 노무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종로와 성남 판교에 소상공인창업지원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또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소상공인창업아카데미를 매년 5~6회 실시하고 있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