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고창으로 옵서예” 제주도서 홍보 활동고창군·모양성보존회, '고창모양성제' 홍보 책자 나눠주며 강강술래 재연 등
‘제46회 고창모양성제’ 홍보

고창군과 사)고창모양성보존회가 지난 13~15일(2박3일) 제주도를 찾아 ‘제46회 고창모양성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홍보 활동에는 고창모양성보존회 회원, 경제살리기여성회, 군 관계자 등 30여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제주도청 앞에서 노란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강강술래를 재연하며 한반도 첫수도 고창군과 마흔여섯 번째를 맞은 모양성제를 알렸다.

또한 중문관광단지 등에서도 고창모양성제 홍보 책자를 나눠주고, 고창지역 농특산품을 홍보하며 관광객과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국에서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된 자연석 성곽인 고창읍성(모양성)은 단종 1년 호남과 제주도민이 힘을 합쳐 쌓았다.

‘제46회 고창모양성제’ 홍보

고창모양성제는 4년 연속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 선정돼 ‘역사는 미래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3일부터 7일까지 닷새간 고창읍성(모양성)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고창모양성보존회 관계자는 “고창모양성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축제를 알리고 외부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힘쓰겠다.”며 “제46회 고창모양성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모양성제 기간에는 ‘2019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도 함께 열리면서 수많은 관광객이 고창을 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고창군, 8~10일 제 1회 전국 섬의 날 홍보부스 운영 icon2019' 고창 고인돌배 생활체육 전국유도대회 열려 icon고창군 각계각층, 월남전 참전 용사에 '새 보금자리' 지원 icon고창, 특산품 복분자 활용 음식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icon세계유산 고인돌박물관 직원들에 감사한 일본인 icon고창 복분자주, 미국 최대 주류시장 뉴욕 마케팅 전략 성공 icon고창, 선운산의 아름다운 사계절 벽화 icon고창군, 유명 관광지, 입장료 내면 상품권 준다. icon[대한민국 최초 멜론 경매] 최상품 고창멜론 210만원 낙찰 icon고창군 사무관 승진자 5명에게 “교지 임용장” 수여 icon고창군, 16일 성송면 신수일 농가 조벼 첫 수확 icon고창웰파크시티, 신나는 물놀이 체험 제공 icon오는 23~26일, 제23회 고창해풍고추축제 열려 icon고창, 복날 복달임 음식만들기 경연대회 성료 icon고창군 흥덕면, 건강한 여름나기 방역·소독 icon부안군4-H연합회, 야영대회 개최 icon10월2일~6일까지 고창석정온천관광지 일원에서 개최 icon고창군,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icon고창군, 다양한 교통 복지정책 ‘돋보여’ icon고창전통시장, 훈훈한 인정 넘치는 문화거리 icon“미래식량” 식용 곤충사육 농가, 상품화 돕는다 icon(재)고창문화관광재단 11월 출범, 임원 공개모집 icon고창군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한다” 경제포럼 열려 icon“아따 집 앞까지 바로 데려다 중께 엄청 편하구만” icon가을여행주간·추석연휴 어촌체험휴양마을 9선 icon“초가을 밤마실 ‘고창 문화재야행’ 함께 떠나요!”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