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익산시,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 앞장-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평가제 지표교육 실시

익산시는 오는 24일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평가제 지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평가제 도입으로 모든 어린이집이 의무적으로 품질평가를 받게 됨에 따라 효율적으로 이를 준비하고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평가제 운영체계와 보육과정, 상호작용, 보육환경 및 운영관리, 건강‧안전, 교직원 영역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앞서 시는 지난 7월 26일 1차로 보육교직원 203명을 대상으로 평가제 지표교육을 실시해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교육을 통해 평가제 대비뿐만 아니라 보육교직원의 직무 역량 강화 및 안심보육 환경 조성으로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질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평가제 지표교육뿐만 아니라 평가제 심화교육, 방문지원 컨설팅, 온라인 및 전화 상담등 다양한 평가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어 보육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765)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섭 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