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정읍시, ‘노령산맥 휴양·치유벨트 조성사업’ 추진26일, 의견수렴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 2021년 본격화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지난 26일, 정읍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노령산맥 휴양 · 치유벨트(내장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기본계획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정읍 내장산 자연휴양림 조성 기본계획용역 최종보고회

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중간보고회 때 제시된 내용을 반영한 사항에 대한 설명과 향후 발생 될 문제점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최종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2017년 제19대 대통령 지방 공약사업 「노령산맥 휴양 · 치유벨트 조성사업」으로 선정되어 2018년부터 정읍시 용산동 일대에 내장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기본계획용역을 추진해 왔다. 이후 2020년 실시설계 등 사전 절차를 거쳐 2021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휴양림 조성 후 주변 시설과 연계되어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동선을 연결해 줄 것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또 주차시설 등 이용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세심한 계획이 필요하다는데도 의견을 모았다.

유진섭 시장은 “과도한 시설투자나 불필요한 공사를 줄여 그에 따른 예산 낭비나 관리비가 많이 소요되지 않도록 사전에 각별하게 신경을 써야 한다.”며 “자연 친화적이면서 내실 있는 휴양림을 조성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