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선선한 가을 밤! 책과 함께 도서관에서 가을나기!김제시립도서관으로 오세요!”

김제시립도서관에서는 국민문화향유 기회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을 2019년에도 계속하여 운영하고 있다.

개관시간 연장사업은 김제시립도서관에서 2007년부터 시작한 것으로, 주간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하여 평일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자료실을 평일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사업이다.

개관시간을 연장하여 야간에도 도서 대출이 가능하게 함은 물론 다양한 야간문화프로그램들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야간 문화프로그램으로는 독서 토론, 건강 기체조, 가족 연극놀이와 부모와 아이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문화가 있는 날 독서문화프로그램 등이 있다.

이처럼 김제시립도서관은 일과시간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학생 등을 위하여 야간 개관시간을 연장함으로써 독서 욕구충족은 물론 평생학습의 장으로 도서관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김제시립도서관장(송운섭)은“사색의 계절 가을에 저녁 나들이 발걸음을 도서관으로 오셔서 책과 함께 행복한 시간이 되셨음 한다.”면서 앞으로도 김제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한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들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개관시간 연장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종합자료실(☎063-540-4153)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섭 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