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김제시, 16일 김제역 KTX 정차 기념행사 개최- KTX 정차 추진상황보고와 퍼포먼스 등 간략한 기념행사

 

김제시는 16일 김제역 광장에서 2015년 호남고속철도 개통이래로 운행이 멈췄던 KTX가 오는 07시 01분을 상행선을 시작으로 김제역에 재 정차 하는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기 위해 200여명의 김제시민과 함께 축하행사를 가졌다.

이날 오전 6시30분에 개최된 기념행사에는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한 김종회 국회의원, 도의원, 온주현 시의장, 시의원과 많은 기관·사회 단체장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기념행사는 KTX 정차 추진상황보고와 퍼포먼스 등 간략한 기념행사로 치러졌고, 많은 시민들이 KTX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했다.

아울러 이날 첫 상행선 KTX를 이용하는 승객 명에게 27일부터 10일간 개최되는 지평선축제 홍보와 함께 기념품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로써 오는 16일부터 김제역에 정차하는 KTX는 전북 서부권 50만의 교통을 책임지고, 김제·부안·완주 등 교통편익 증진은 물론 2023년 세계잼버리대회에도 큰 기여를 할 전망이다.

정차시각은 하행 2회(11시 45분, 19시 20분), 상행 2회(7시 01분, 19시 20분)로 목포~광주송정~장성~김제~익산~서대전~오송~서울·용산을 거치는 노선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역 KTX 정차는 시민의 힘으로 이룩한 결실이며, KTX 정차는 김제가 전북 서부권의 교통 중심으로 발돋움 하는 초석이 될 것이다”며 “이 결실을 김제시민 여러분과 함께 나누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용섭 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