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부안군, 중국 운남성 청소년교류사업 추진친구들의 집에서 1박 2일 홈스테이, 한국문화 이해할 수 있는 좋은시간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중국 운남성 운남사범대학 부설초등학교 초등학생 및 인솔자 16명과 부안동초등학교 초등학생 7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교류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부안군, 중국 운남성 청소년교류사업

운남사범대학부설초 초등학생들은 K-pop댄스 및 태권도 체험, 모항갯벌 체험, 격포항 유람선 체험, 변산해수찜등을 체험했으며 부안동초등학교 교실에서 동급 학생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며 부안군과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국학생들은 부안동초등학교 친구들의 집에서 1박 2일 홈스테이를 하면서 서로 다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부안군, 중국 운남성 청소년교류사업

중국 운남성 청소년교류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에는 부안군 청소년들이 중국 운남성을 방문할 예정이다.

부안군, 중국 운남성 청소년교류사업
부안군, 중국 운남성 청소년교류사업

권익현 부안군수는 “이번 교류사업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중국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한국문화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부안군의 미래를 짊어지고 있는 부안의 청소년들이 국제적인 안목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