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사회
박노해 시로 심경토로한 조국 처 정경심 교수
정경심 SNS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전격 사퇴로 검찰에서 풀려난 그의 처 정경심 교수가 박노해 시인의 시로 심경을 토로했다.

그는 5차 검찰소환 조사를 받던중 조국 장관의 사퇴로 풀려난 후 이날 밤 SNS에 박노해 시인의 시를 올리며 자신의 심경을 우회적으로 내비쳤다.

정 교수는 귀가 후 병원에 들러 귀가한 후 페이스북에 '그대에게, 우리에게, 그리고 나에게'라는 제목 아래 박노해 시인의 '동그란 길로 가다'를 올렸다.

정 교수는 "삶은 동그란 길을 돌아나가는 것"이라며 "그러니 담대하라. 어떤 경우에도 너 자신을 잃지 마라. 어떤 경우에도 인간의 위엄을 잃지 마라"고 적고 "감사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서울중앙지검은 정 교수가 조사 중단을 요청해 조서 열람 없이 조사를 중단하고 귀가했다고 밝히면서 "추후 다시 출석하도록 통보했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정 교수를 상대로 펀드 운용사 코링크PE 운용에 개입하고 차명 투자했는지 집중 조사했다.

검찰이 정 교수를 소환한 것은 5차례에 달하지만 매번 건강상의 문제로 일찍 귀가하거나 조서 열람에 상당시간을 할애해 추가 조사가 불가피하다는 상황이다.

조 장관은 사의를 밝히면서도 정 교수의 건강 악화를 염려했다. "건강이 몹시 나쁜 아내가 하루하루 아슬아슬하게 지탱하고 있다"며 "가족의 곁을 지키지 않으면 평생 후회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 2019-10-17 18:19:42

    윤석열은 자기 가족은 문제 삼지 말라고 하더니 조국한테 하는 짓은 뭔짓인가 ?.. 윤석열이 조국장관한테 한짓이 정치 검찰들이 하는 짓이다 대한민국 국민은 그렇게 생각한다 윤석열은 자기 가족은 문제 삼지 말라고 하더니 조국한테 하는 짓은 뭔짓인가 ?.. 윤석열이 조국장관한테 한짓이 정치 검찰들이 하는 짓이다 대한민국 국민은 그렇게 생각한다 윤석열은 자기 가족은 문제 삼지 말라고 하더니 조국한테 하는 짓은 뭔짓인가 ?.. 윤석열이 조국장관한테 한짓이 정치 검찰들이 하는 짓이다 대한민국 국민은 그렇게 생각한다   삭제

    • 넌 바보야 2019-10-15 12:39:31

      씨불넌아...!!
      처가 뭐냐...????
      부인이란 단어는 대갈빡에 없냐...???
      가정교육을 그따우로 받아서 기레기짓거리 하고 자빠졌냐...???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