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해외
7월 한달간 필리핀 보홀에서 산두고 페스티벌



필리핀관광청(www.7107.co.kr,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한국사무소 지사장)71일부터 31일까지 필리핀 보홀 섬(Bohol) 탁빌라란 시(Tagbilaran City)에서 산두고 페스티벌(Sandugo Festival)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산두고 페스티벌은 매년 필리핀 전역과 해외에서 수천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필리핀 최대 축제 중 하나이다. 비사이야 언어로 ‘피’를 뜻하는 단어인 ’두고’를 사용하는 산두고 페스티벌은 1565년 보홀의 원주민 추장 다투 시카투나와 스페인의 초대 필리핀 총독 미겔 로페스 데 레가스피가 맺은 화합과 우정의 상징인 '피의 조약(산두고)'에서 시작 되었다.

 

한 달 간의 축제 기간 동안 관광객들은 필리핀 전통문화를 선보이는 각양각색의 마디그라 퍼레이드를 비롯해 불꽃놀이, 스트리트 댄스 대회, 미스 보홀 산두고 선발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산두고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스트리트 댄스 대회는 탁빌라란 인근 모든 학교가 참가할 정도로 규모가 크고 볼거리가 많다.

 

필리핀관광청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한국 지사장은 산두고 페스티벌의 기원은 우정과 화합에서 출발했고 지금까지도 축제의 가장 중요한 가치로 자리하고 있다한국 관광객들이 필리핀 현지인들과 어울리고 동시에 보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흠뻑 젖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전했다.

 

###

 

자료 문의: Route Three PR & Consulting

김인선 차장 (070-4693-5933/lisa.kim@routegcpr.com)

이신영 대리 (070-4693-5966/gabriel@routegcpr.com)

관리자  kotrin2@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리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