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춘향제 & 이환주 남원시장, 본사 후원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 선정- 명품우수축제, 명품축제 리더십상 2개부문 선정

남원 춘향제가 본사가 후원한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에서 2개부문에 올랐다.

8일 국회본관 귀빈실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에서 남원 춘향제는 ‘명품우수축제’로, 이환주 남원시장은 ‘명품축제 리더십’부문에 각각 선정됐다.

올해로 89회 (5월 8일부터 5월 12일까지 5일간)를 맞은 춘향제는 우리나라 전통축제의 진수를 이어, 전통과 현대, 예술성과 대중성이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공연으로 구성한 점, 안전하고 질서있는 축제 운영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현안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뛰어난 리더십으로 남원시정을 이끌고 있는 이환주 남원시장은 춘향제가 명품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에 힘쓴 점이 높이 평가돼 ‘명품축제 리더십’ 부문에 선정됐다.

축제뉴스가 후원하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시상은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성공적인 지역축제와 명품축제 조성에 기여한 뛰어난 리더십을 보여준 인물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또 '제1회 내고향 명품축제'는 대한민국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살린 성공적인 우수 지역 축제를 격려하는데 목적을 두고, 올해 춘향제를 비롯해, 광양매화축제, 부산 불꽃축제, 화천산천어축제 등이 선정됐다.

특히 '내고향 명품축제'는 빅데이타 등의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매년 국내서 개최되는 3000여개 축제 중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 축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을 발굴하겠다”면서 “춘향제가 지속・발전하도록 앞으로도 남원시는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백종기 기자  baekjk0@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